본문 바로가기
정보/일반

KF94 마스크 믿을 수 있는 곳에서 구매하자

by 왕밤빵팥빵 2020. 8. 26.
반응형

다시금 일일 코로나 신규확진자가 300명을 넘어섰습니다. 이렇게 계속 가다가는 경제도 점차 힘들어지고 모든 분들이 어려워지는 건 시간문제라고 생각되는데요. 모두 마스크는 꼭 하고 다니면서 사람들과의 접촉을 최대한 줄여주고 거리를 두면서 행동하는게 필요한 것 같습니다. 그리고 세균이 가장 많은 곳이 손이라고 하니까 손소독제도 집에 두고 사용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. 물론 휴대용을 가지고 다니면서 소독하는 것도 이제는 필요하다고 보여집니다.

정부 홍보자료에 따르면 마스크 착용 시 주의해야 할 사항에 대해 언급한 것이 있습니다.

입만 가리는 착용 / 턱에 걸치는 착용 / 겉을 만지는 행위 / 코만 가리는 착용 등은 올바르지 않은 착용법이라고 합니다. 입과 코가 가려지게 마스크를 착용하시기 바랍니다. 코지지대를 이용해서 얼굴에 밀착되게 착용하시면 좀 더 나을 것으로 보여집니다.

 

요즘 마스크 종류도 정말 다양합니다. 특히 찌는 더위로 인해 KF94 마스크가 답답하다고 비말차단용 마스크나 부직포 마스크를 찾는 분들이 많습니다. 항상 마스크를 선택하실 때는 식약처가 허가한 의약외품 표시를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 

 

KF94 마스크는 그럼 코로나 19를 차단하는 데 얼마큼의 효과가 있을까요 ?

바이러스의 경우 엄청 작은 0.02~0.3 마이크로미터의 크기로 알고 계시면 됩니다. 이는 현미경으로도 보이지 않습니다. 전자 현미경으로 관찰이 가능한데 일반적인 마스크로는 바이러스의 침투를 막기 어렵다고 보시면 됩니다.

KF80의 경우 평균 0.6마이크로 미터 입자 누설률이 25% 이하이며 KF94 마스크는 평균 0.4 마이크로 미터 입자 누설률 11%라고 보시면 됩니다. 

그렇기 때문에 완벽하다고는 볼 수 없지만 일반마스크나 비말차단 마스크 보다는 KF94마스크가 나을 것이라고 예상해 볼 수 있습니다. 

 

그렇다면 식약처 허가를 받은 KF94 마스크 판매하는 곳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.

기존에 마스크 대란이 일어났을 때 1500원 2000원 하던 것이 많이 떨어졌으며 장당 1000원 이하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.

 

 

 

 

 

880원 더블에스지 프리미엄 황사방역마스크 KF94 구경하기

반응형

댓글